면화 는 단기 에도 여전히 약세 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4월 이래로 전 세계 신년도 목면 심기 대폭 증가, 하류
시장
수요 불황, 국가 조정 조치 등 영향, 국내외 면가 대폭 하락, ICE 주력 계약 면가 파동 중심은 195센트 /파운드에서 145센트 /파운드로 이동, 정면 주력 합약 면가 무게는 300,000위안 /톤 인하로 24200위안 인근, 국내 현물시장 면가 최근 국내 대형 업체 7회 할인 중 30000위안 /톤에서 2400위안 /톤으로 이월했다.
하류 수요는 회복하기 어렵고 재고 압력이 커지는 것은 최근 면화 시장의 대폭 하락의 주요 원인으로 후시장을 예상하고 있다
면화
약세를 유지하다.
방직 기업은 재고 수준이 비교적 높아 원료 구매 적극성이 낮다
4월'중국 면화공업 재고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방직 기업
실버 판매율이 8.8개% 포인트 낮아 2008년 9월 이래 최저 수준으로 재고비는 13.1일 증가해 2009년 3월 이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포 판매율은 1.4퍼센트 인하로 재고 환경이 8.8일 증가하면서 2010년 3월 이래 최고 수준이다.
4월 초 원자재 구입을 준비하는 기업은 8퍼센트 포인트 낮췄다. 관망적인 기업이 10퍼센트 포인트 인상을 보였다.
달러 저위 강세 반탄, 국제 대종 상품이 압박한다.
5일 유럽 중앙은행장은 유럽 중앙은행이 ‘ 매우 밀접히 ’ 감시 인플레이션 상승 위험을 암시하고, 이 은행이 6월 이후에야 다시 이자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암시하고 있다.
유럽중앙은행은 아직 1.25% 이율을 유지해 유로화가 약해지고 달러 지수가 강해지고 있다는 뜻이다.
대종 상품의 대폭 하락, 원유가 하락 8% 하락해 투자자들이 글로벌 경제 완화 우려를 불러일으켰고, 시장공황정으로 이 우려가 번지고, 시장의 공두에너지를 한층 더 풀어냈다.
국내외 의 날씨 가 좋지 않아서 새 꽃 생산량 은 여전히 미지수 이다
5 월 1일 한 차례의 우박이 농8사 석허 개간구 30만묘 농작물을 습격해 그중 10만 묘에서 방금 출생한 면화 피해가 심각하다.
현재 농팔사석하자시는 이미 재해 피해를 입은 농작물에 보종을 하였다.
최근 미국의 최대 면화 생산주 텍사스 주 가뭄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현재 독일주 85% 의 지역은 모두 가뭄 영향을 받고 있다.
일기 예보에서 최근에는 여전히 강수되지 않고 가뭄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겨울과 초봄 이 지역에서도 가뭄이 들었다.
남텍사스 지역도 걱정이다.
이 지역의 북부의 파종은 이미 끝났지만, 30% 의 토지는 가뭄으로 파종할 수 없다.
그랜드 하곡과 남부 연해 지역에는 이미 일부 면전을 기안하여 기경 면적이 완화되지 않으면 증가할 수 있다.
남반구 면화 풍작, 미면 수출 계약 연속 하락
미국 농업부 (USDA)에 따르면 5월 5일 발표한 미면 수출주보, 4월 22일 이주, 순이익 계약량은 여전히 마이너스, 미국 육지 면순이 계약을 체결하여 1415톤으로 판매됐다.
순조계약량이 수주 연속 마이너스가 발생한 것은 중국과 대량 수입 주문서 및 남반구 브라질, 호주의 올해 면화 풍작과 관련이 있다.
브라질 면화상담위원회 (CONAB)는 2010 /2011년도 면화 생산량을 202.76만톤으로 지난달 7만74만톤으로, 2009 /2010년도 생산량이 69.8% 증가했다고 밝혔다.
브라질 면화수출상협회 (ANEA) 는 199만 톤으로 예측했다.
브라질 면 생산량은 200만 톤가량 수준으로 전 세계 4대 생산면으로 급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호주의 주요 산면구 곤사 난주는 50년 만에 강강강우를 만나 호주 면생산량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고, 시장 전 10만 톤의 손실을 예상해 총 생산이 80만 톤에 미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후후가 날씨가 좋아지자 면화구역이 영향 정도에 한계가 있어 업계 내 보편적으로 생산량은 여전히 80만 톤 이상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면 수출 계약량은 마이너스, 남반구 면화 증산은 어느 정도 국제 면화 가격을 압박했다.
인민폐의 평가절상, 원가 상승, 방직 주문 이동
최근 인민폐의 가치 상승으로 국내 노동력 원가 급상승, 생산 업체가 더 많이 본토시장에 공급하고, 유럽, 미 등 선진국에 대한 수출이 현저히 감소하고 있다.
많은 국가의 구매 사업은 앞으로 중국 근로자의 임금이 크게 오를 것이며, 생산능은 반드시 압축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작년 말부터 생산업체들이 공급 미루는 현상이 있다.
많은 공장들이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지금은 모두 1년 앞당겨 계산서를 작성해야 한다.
많은 외국 방방직기업들은 중국에 대한 의존에서 벗어나 일부 생산을 폴로의 해국이나 루마니아, 불가리아, 터키, 심지어 인도와 베트남, 방글라데시 등국까지 옮길 계획이다.
주문 이동은 방직 업체의 면수요가 크게 감소하고, 국가 면화 시장 감측 시스템은 3월 수요 균형표 에서 2010 /2011년도 국내 면화 소비량 을 줄이고, 높은 기업의 면가도 크게 떨어졌다.
전기 고대 기업의 면화 가격은 국내외 많은 이공 요인들의 영향 아래 대폭 철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후기 면화는 약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투자자 후시는 글로벌 면화주 산소 날씨 변화와 달러 지수와 국제대종 상품의 전반적인 추세를 주목해야 한다.
- 관련 읽기